초등 고학년이 영어를 즐겁게 배우기에 딱 좋은 원서 : Magic Tree House Series
🔹 Chapter 10: Treasure Again
Polly가 Morgan le Fay로 변신해 나타나,
Jack과 Annie에게 지식이 진짜 보물임을 알려줘요.
그녀는 마법으로 아이들을 집으로 돌려보내며, 두 사람은 책이 주는 힘과 모험의 의미를 깨닫습니다.
📕Magic Tree House #4-10 주요 표현(Key Expressions)
| 영어 문장 | 한글 해석 | 표현 포인트 |
|---|---|---|
| Have you ever heard of King Arthur? | 너는 아서 왕에 대해 들어본 적 있니? | 현재완료 시제: have + p.p. → “지금까지 ~한 적 있다.” / hear of = “~에 대해 들어보다.” /Have you ever heard of dinosaurs? |
| You are lucky to be born in a time with so many books. | 너는 이렇게 많은 책이 있는 시대에 태어나서 운이 좋아. | be lucky to + 동사원형~해서 운이 좋다 You’re lucky to be here. |
| I placed a speel on the tree house. | 내가 나무집에 마법을 걸었단다. | place a spell on ~ = “~에 마법을 걸다.” /The witch placed a spell on the castle. |
| I had no idea it would ever be discovered. | 그게 언젠가 발견될 거라고는 전혀 몰랐어. | 과거완료 + 간접화법: had no idea + (that) 주어 + would + 동사원형 → “~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 I had no idea he was your brother. |
| Somehow you hooked right into my magic. | 어쩐지 네가 내 마법에 바로 연결되었어. | 부사 somehow = “어쩐지, 어떻게든.” / hook into = “~에 연결되다, 끌려들다.” (비유적 표현) |
| Her belief helped you to see it. | 그녀의 믿음이 너희가 그것을 보게 도와줬어. | help + 목적어 + (to)동사원형 → “~가 ~하도록 돕다.” / to는 생략 가능/ She helped me (to) find my book. |
| You caused my magic spell to work. | 네가 내 마법이 작동하게 한 거야. | cause + 목적어 + to부정사 → “~가 ~하게 하다.” (사역동사 구조) / The noise caused me to wake up. |
| You remind me too much of myself. | 너는 내 젊었을 적 나 자신을 너무 많이 떠올리게 하는구나. | remind A of B = “A에게 B를 상기시키다.” / too much = “너무 많이 / That song reminds me of my childhood |
| He left to sad to speak. | 그는 너무 슬퍼서 말할 수가 없었다. | too + 형용사 + to + 동사원형 : = 너무 ~해서 …할 수 없다 / They were too shocked to move. → 그들은 너무 충격을 받아 움직일 수 없었다. |
| They had treasure at home. A ton of it. | 그들은 집에 보물이 있었다. 그것도 아주 많이. | A ton of ~ 엄청나게 많은 |
🏷Magic Tree House #4-10 주요 단어(Vocabulary)
| 단어 | 뜻 | 예문 |
|---|---|---|
| nod (v) | 고개를 끄덕이다 | Jack nodded to show he understood. 잭은 이해했다는 표시로 고개를 끄덕였다. |
| witch (n) | 마녀 | The witch cast a spell on the forest. 마녀가 숲에 마법을 걸었다. |
| enchantress (n) | 요술을 부리는 여성, 마법사 여성 | The enchantress helped the children find the treasure. 그 여자 마법사가 아이들이 보물을 찾도록 도와주었다. (witch보다 enchantress는 “우아하고 신비한 여성 마법사” 느낌) |
| librarian (n) | 사서 | The librarian showed Jack the oldest book in the library. 사서가 잭에게 가장 오래된 책을 보여주었다. |
| precisely (adv) 부사 | 정확히, 분명히 | “That is precisely what I mean,” Morgan said.” 그게 바로 내가 말한 거란다,” 모건이 말했다. / 강조할 때 very 대신 사용 |
| period (n) | 시대, 기간; 마침표 | This period was full of brave knights. 이 시대에는 용감한 기사들이 많았다. |
| scirbe (n) | 필경사, 글을 기록하는 사람 | The scribe wrote stories for the king. 필경사가 왕을 위해 이야기를 기록했다 |
| scene (n) | 장면 | The last scene of the story was magical. 이야기의 마지막 장면은 마법 같았다. |
| invisible (a) | 보이지 않는, 투명한 | The magic made Jack almost invisible. 마법 때문에 잭은 거의 보이지 않게 되었다. |
| dismay (v) | 실망시키다, 크게 놀라게 하다 | The news dismayed the villagers. 그 소식은 마을 사람들을 실망시켰다. |
| combination (n) | 조합, 결합 | It was a combination of courage and luck that saved them. 그들을 구한 것은 용기와 행운의 조합이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