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이 영어를 즐겁게 배우기에 딱 좋은 원서 : Magic Tree House Series

🔹 Chapter 1: Back into the woods
잭과 애니는 비가 오던 어느 날 다시 나무 집으로 올라가고, 그 안에서 닌자 책을 발견한다. 그 순간 책 속 그림을 바라보자마자 나무 집이 스스로 돌기 시작하며 일본의 과거 시대로 이동한다. 도착해 보니 주변은 어둡고 조용한 숲이었고, 잭은 두려움을 느끼지만 애니는 모험을 기대하며 앞으로 나아가려고 한다.
📕Magic Tree House #5-1 주요 표현(Key Expressions)
| 영어 문장 | 한글 해석 | 표현 포인트 |
|---|---|---|
| All they had to do was to point in the books. | 그들이 해야 했던 일은 책 속을 가리키는 것뿐이었다. | All + S + have/has/had to do + is/was + (to) 동사원형: “~하기만 하면 된다” |
| They discovered that the tree house belonged to Morgan le Fay. | 그들은 그 나무 집이 모건 르 페이의 것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 belong to ~: “~에게 속하다” (현재의 소유를 나타냄) |
| You don’t have to come. | 너는 올 필요 없어. | don’t have to + 동사원형: “~할 필요가 없다” (의무 X) |
| There had not been one sign of M. | M의 흔적은 단 하나도 없었다 | There had been ~: 과거 어느 시점 전까지의 상태를 나타내는 대과거/one sign of ~: “~의 어떤 흔적 |
| She’s just pretending as usual. | 그녀는 평소처럼 그냥 연기하는 거야. | be + -ing: 지금 하는 행동, 혹은 반복되는 버릇을 비판적으로 말할 때도 사용/ as usual: “ 늘 그렇듯이” (부사구) |
| She better not be jokking. | 그녀가 농담하는 게 아니길 바래 | had better + 동사원형이 원형인데, had가 생략된 구어체 표현 |
| The M stood for Morgan le Fay. | 그 M은 모건 르 페이를 뜻했다 | stand for ~: “~을 의미하다, 상징하다” |
| It’s a plain old mouse that crawled in. | 그건 그냥 평범한 늙은 쥐가 기어들어온 것뿐이야 | plain old + 명사: “그냥 평범한, 특별할 것 없는” (구어체) |
| Do you know where Morgan is? | 너 모건이 어디 있는지 아니? | 간접의문문: “Do you know + 의문사 + 주어 + 동사” |
🏷Magic Tree House #5-1 주요 단어(Vocabulary)
| 단어 | 뜻 | 예문 |
|---|---|---|
| scatter (V) | 여러 방향으로 흩어지게 하다 |
The wind scattered the leaves everywhere. |
| glow (V) | 부드럽고 은은하게 빛나다 |
The fireflies glowed in the dark. |
| besides(adv) | 그밖에, 게다가 | Besides, it’s too late to go out now. (게다가, 지금은 나가기 너무 늦었어.) |
| admit (v) | 사실임을 인정하다 | She finally admitted the truth. (그녀는 마침내 진실을 인정했다.) |
| pat (v) | 손바닥으로 가볍게 두드리거나 쓰다듬다 | He patted the dog on the head. (그는 강아지의 머리를 가볍게 쓰다듬었다.) |
🔹 Chapter 2: The Open Book
두 아이는 숲속에서 의문의 닌자들을 발견하고, 그들이 자신들을 보고 있는지 걱정한다. 잭은 닌자에 대한 사실을 책에서 읽으며 그들을 조심해야 한다고 경고하지만, 애니는 닌자를 따라가자고 한다. 결국 그들은 닌자들이 자신들에게 길을 보여주는 것처럼 행동한다고 느끼고, 조심스럽게 그 뒤를 따라가기 시작한다.
📕Magic Tree House #5-2 주요 표현(Key Expressions)
| 영어 문장 | 한글 해석 | 표현 포인트 |
|---|---|---|
| See how the n sort of runs off the page? | 그 n 글자가 어떻게 페이지 밖으로 좀 벗어나는지 봐. | sort of → “약간, 좀” (구어체)/run off = “벗어나다, 삐져나가다” |
| He felt a shiver go down his spine. | 그는 등골을 타고 오싹한 느낌이 내려가는 것을 느꼈다. | feel + 명사 + 동사원형 → 감각동사 구조/ go down his spine → “등을 따라 내려가다” (관용 표현) |
| Jack went over to the book. | 잭은 책 쪽으로 걸어갔다. | go over to ~ → “~ 쪽으로 다가가다, 가까이 가다” |
| In the picture were trees with white flowers. | 그림 속에는 흰 꽃이 있는 나무들이 있었다. |
도치구문(In the picture were trees…) 장소/부사구가 문두 → 동사 + 주어 순 / 의미는 There were trees… 와 동일 /with + 명사 → “~가 있는, ~를 가진” |
| Every minute counts! | 매 분이 중요해! | 주어 + 동사 단순 현재 → 일반적 사실/진리/ count → “중요하다”라는 뜻의 자동사 |
| I wish we could go here! | 우리가 여기에 갈 수 있으면 좋겠다! | I wish + 과거형 → 현재 사실과 다른 소망 |
| Except for the sound of rushing water. | 쏟아져 흐르는 물 소리만 빼고는(아무 소리도 없었다). | except for + 명사 → “~을 제외하고는” |
🏷Magic Tree House #5-2 주요 단어(Vocabulary)
| 단어 | 뜻 | 예문 |
|---|---|---|
| a piece of paper | 종이 한 조각 / 한 장 | Could you give me three pieces of paper? 종이 세 장만 주시겠어요? |
| clue (n) | 단서 | The detective found a clue on the floor. (형사는 바닥에서 단서를 하나 발견했다.) |
| rushing | 세차게 움직이거나 흐르는 상태 | I heard the sound of rushing water. (나는 물이 세차게 흐르는 소리를 들었다.)/ 현재분사 rushing이 명사 water를 꾸며 “세차게 흐르는 물 |
| strap(v) | 끈이나 벨트로 단단히 묶다 | He strapped his backpack tightly. (그는 배낭을 꽉 묶었다.) |
| prepare (v) | 미리 준비하거나 대비하다 | She prepared lunch for her family. (그녀는 가족을 위해 점심을 준비했다.) |
| scoop up | 퍼 올리다, 한 움큼 떠 올리다 | He scooped up the sand with his hands. 그는 손으로 모래를 한 움큼 떠 올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