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을 위한 기도 31일 – 결혼20년차에 다시 시작하는 남편을 위한 기도 5

 

남편을 위한 기도 31일, 5일째 기도는 남편이 모든 염려를 주께 맡기도록 기도로 돕는 아내를 말한다.

남편을 위한 기도 31

남편을 위한 기도 31일을 위해 내가 읽으면서 도움을 얻는 책은 Jennifer Smith의 Thirty-One Prayers For My Husband: Seeing God Move In His Heart라는 책이다.
서문에 보면 저자도 남편의 단점을 지적하고 남편에 대해 비판적이며 끊임없이 잔소리를 하였다고 한다. 이런 행동은 나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남편의 마음을 아내에게서 떠나게 할 뿐이다. 나의 생각과 방식으로는 남편을 변화시킬 수 없다. 하나님께서 그의 마음을 움직이시도록 아내의 기도를 할  뿐이다. 

하나님 앞에서 남편에 대한 불평을 멈추고 기도하기 시작했을 때 생겨난 변화는 저자가 남편이 아내인 자신을 위해 변할 것을 원하기 보다 남편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대로 새로워지기를 원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나 또한 남편에 대한 하나님의 큰 목적과 방향보다는 당장 내가 원하고 기뻐할 수 있는 모습으로 남편이 변하기를 끊임없이 바라고 기도했던 것 같다. 하나님의 뜻과 맞지 않은 기도에 응답이 있을리가..하나님이 남편을 어떻게 다루시고 당신의 목적을 위해 어떻게 사용해가시는지 보고 싶다. 제대로 된 기도와 사랑의 섬김을 통해서 말이다.

 

 

💜 남편을 위한 기도 5  : 남편이 모든 염려를 주님께 양도하게 해주세요.

💌 읽은 내용의 핵심

  1. 남편이 미래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으며, 염려에 압도당하지 않고 오히려 마음의 모든 무거운 짐을 하나님의 은혜 보좌 앞에 내어놓도록 기도하라.
  2. 남편의 마음에서 평안을 빼앗는 모든 부정적인 생각으로부터 보호해주시도록 기도하라. 남편에게 평강을 부어주시고 이것이 그의 육체에까지 이를 수 있도록 기도하라.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하시는 팔로 남편을 안아주시고 위로하여 주시기를 기도하라. 

  3. 남편을 압박하고 그에게 스트레스가 되거나 걱정을 불러일으키는 그 모든 것으로부터 남편을 자유케 해주시도록 예수님의 이름의 권세를 사용하여 기도하라. 남편이 아내의 격려와 모든 것을 더 낫게 하려는 아내의 노력을 받아들일 수 있는 마음이 되기를 위해서도 기도하라. 남편이 문제를 숨기거나 혼자 끙끙 앓지 않고 아내에게 공유할 수 있는 결단을 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 남편이 매일마다 믿음을 따라 생활하고 믿음에 의해 인도함 받기를 위해 기도하라.

  4. 부부가 각자의 걱정이나 공동의 문제에 대해서 함께 터놓고 기도함으로써 두려움으로 반응하거나 서로에게 상처가 되는 일이 되지 않도록 도와주시기를 기도하라.

🌈 적용하기

  1. 때때로 남편이 가장이고, 회사 일이나 인간관계로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조차 하지 못하고 당장 내가 원하는 것을 잘 하고 있는지, 마치 엄마가 자녀의 행동 자체로 판단하고 평가할 때 처럼 남편을 바라볼 때가 많다. 남편이 미래에 대해 어떤 두려움이 있을지, 생계를 책임지고 점점 나이가 들어가는 이 모든 상황에 어떤 마음일까 알려고 조차 하지 않았던 무심함을 회개한다.

    가장으로서 짊어지고 있는 그 짐의 무게를 가늠할 수 없고 대신할 수도 없기에 더욱 간절히 주님께 간구해야 할 것이다. 남자로서의 자존감을 버리고 아버지되신 하나님 앞에 정직하게 마음의 모든 것을 쏟아놓고 주님으로부터만 위로와 인도하심을 받기를 기도하자.

  2. 나보다 더 남편을 사랑하시고 잘 아시는 하나님 아버지께서 남편의 마음을 평안을 빼앗는 모든 일로부터 남편을 보호하여 주시고 평강으로 덮어주시기를 기도한다. 믿음이 부족해서, 때로는 자신의 지혜를 의지하는 어리석음에서 오는 모든 불안함들을 인식하고 하나님께만 그 답을 찾음으로 평강과 생명의 길을 걸어갈 수 있기를 기도하자.

  3. 예수님의 이름의 능력을 믿는다. 예수 이름에 치유와 자유, 회복과 구원이 있다. 사단은 우리의 생각의 틈을 비집고 들어와 흔들고, 속이고, 진리의 길을 가지 못하도록 공격한다. 매일마다 예수님의 보혈로 남편의 영혼육을 덮고 천군천사들을 보내시고 보호하시도록 기도해야 할 것이다. 아내로서 남편이 편안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리스너가 될 수 있기를 소망해본다.

  4.  부부가 마음과 생각에도 진리 안에서의 일치가 있기를 소망한다. 미래에 대한 두려움, 자녀에 대한 걱정, 인간관계의 어려움…남편이나 나나 인간으로서 만나게 되는 두려움과 걱정이 있다. 이것들이 서로 대화하며 적절한 위로와 조언을 통해 잘 해소되고 서로로 인하여 힘을 얻게 되는 건강한 관계가 될 수 있기를 기도한다. 문제를 회피하지 않고 우리의 도움되시는 하나님을 부부가 함께 의지하며 믿음으로 기도하는 가운데 어려움을 함께 이겨내고 더욱 더 깊은 사랑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기도한다. 

 

🎈오늘의 말씀

” 네 짐을 여호와께 맡기라 그가 너를 붙드시고 의인의 요동함을 영원히 허락하지 아니하시리로다”   (시 55:22, 개역개정/대한성서공회)

 

🙏🏻 오늘의 기도

참 좋으신 아버지되신 우리 하나님. 우리를 자녀라 불러주시고 주목하여 바라봐 주시니 참으로 감사합니다. 크신 능력과 무한한 지혜, 완전하심을 가지신 이가 우리 아버지되심에도 믿음이 부족하여 우리는 늘 걱정하거나 두려워할 때가 많습니다. 우리의 믿음 없음을 불쌍히 여겨주소서. 남편에게 큰 믿음을 주셔서 세대를 본받지 않고 진리 안에 생각을 지키고 자유를 누리는 삶을 살게 하소서. 모든 두려움을 내어쫓는 하나님의 사랑안으로 늘 머무르는 당신의 아들이 되게 하소서. 염려를 주께 양도해 드리게 하시고 어떤 영역도 자신의 것이라 생각하여 스스로 짐을 지거나 자신의 뜻대로 하려고 하지 않게 하소서. 우리 부부 사이에 주님께서 늘 함께 하시어 부드럽게 대화하게 하시고 서로에게 깊은 관심과 사랑을 보이게 하소서. 상대방으로 인하여 안심할 수 있고 위로받을 수 있는 사랑의 관계가 되게 하소서.  

📣남편을 위한 기도 31일 – 결혼20년차에 다시 시작하는 남편을 위한 기도

📢남편을 위한 기도 31일 – 결혼20년차에 다시 시작하는 남편을 위한 기도 2

📢남편을 위한 기도 31일 – 결혼20년차에 다시 시작하는 남편을 위한 기도 3

📢남편을 위한 기도 31일 – 결혼20년차에 다시 시작하는 남편을 위한 기도 4

 

 

📌 이 글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Telegram Copy Link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