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편을 위한 기도 31
남편을 위한 기도 31일을 위해 내가 읽으면서 도움을 얻는 책은 Jennifer Smith의
하나님 앞에서 남편에 대한 불평을 멈추고 기도하기 시작했을 때 생겨난 변화는 저자가 남편이 아내인 자신을 위해 변할 것을 원하기 보다 남편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대로 새로워지기를 원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나 또한 남편에 대한 하나님의 큰 목적과 방향보다는 당장 내가 원하고 기뻐할 수 있는 모습으로 남편이 변하기를 끊임없이 바라고 기도했던 것 같다. 하나님의 뜻과 맞지 않은 기도에 응답이 있을리가..하나님이 남편을 어떻게 다루시고 당신의 목적을 위해 어떻게 사용해가시는지 보고 싶다. 제대로 된 기도와 사랑의 섬김을 통해서 말이다.
💜 남편을 위한 기도 7 : 남편이 절제의 열매를 맺게 하소서.
읽은 내용의 핵심
- 오늘도 하나님 앞에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결혼과 가정에 대해 감사하는 기도를 드리라. 그리고 오늘 하루도 남편에게 기쁨, 웃음, 사랑으로 충만한 놀라운 하루를 주시도록 간구하라.
- 남편이 날마다 성령님과 교제하며 영의 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 육신의 정욕이라는 유혹 앞에 ‘no’라고 거절할 수 있는 자기 절제가 훈련되기를 위해 기도하라. 특별히 언어의 영역에서 남편이 하는 말들을 잘 선택할수 있도록 성령님의 도우심을 구하라. 다른 이들을 세워주는 말을 하려는 열망을 주시도록 기도하라.
- 남편이 먹는 것에 절제하고 몸에 이로운 것을 선택할수 있도록 기도하라.
- 하루동안 생활할 때 만나게 되는 모든 상황에서 남편의 모든 반응이 육적이지 않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따라 믿음 안에서 신실할 수 있도록 기도하라. 성령님께서 친히 남편의 몸과 마음을 붙잡아주셔서 충동적으로 말하거나 행동하지 않도록 도우시기를 기도하라. 내리는 모든 결정들이 겸손함 가운데 하나님께 순복하는 결정들이 되도록 기도하라.
🌈 적용하기
- 매일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옆에 있는 남편을 바라보거나 그로 인하여 감사했던 적이 있는가? 그보다는 그 날 하루 해야 하는 일들을 떠올리며 복잡한 생각이나 감정으로 자리에서 일어날 때가 많은 것 같다. 눈을 떴을 때 먼저 감사하자. 나의 나됨으로, 내 옆에 있는 남편과 함께 가정을 이루며 건강하게 새 아침을 맞이하게 하신 것으로 인하여 감사로 하루를 시작하자.
- 남편의 성령충만함을 위하여 기도하자. 육적인 생각과 가치들이 남편을 지배하지 않고 익숙한 모든 상황과 선택 앞에서 잠시 멈추어 남편의 왕되시며 머리되시는 예수님을 떠올려 선택의 주권을 그분께 내어드리고자 하는 거룩한 열망이 한 순간이라도 오늘 하루 가운데 있기를 기도한다. 잠깐 스치는 생각이나 무심코 뱉은 말들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는 것들이라며 성령님께서 즉시 지적하여 주시고 깨닫는 은혜, 회개하고 돌이킬 수 있는 은혜를 주시기를 기도한다. 직장 동료들과 있을 때 상사나 다른 이들에 대해 평가하거나 부정적인 말을 하던 습관이 있다면 그것들을 없애주시고 하나님의 마음으로 다른 이들을 바라보고 격려하며 축복하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주시기를 기도한다.
- 남편이 건강에 대해 신경을 쓰는 편이기 때문에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는 것에 대한 걱정은 그리 크지 않다. 하지만 영의 건강을 위해 먹는 것을 주의하기를 간절히 바란다. 퇴근하여 얼마되지 않는 시간의 대부분을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으로 보내는 것이 적잖이 염려스럽다. 그것이 휴식의 한 형태라 스스로 합리화하는 것도 말이다. 하나님께 이 부분도 기뻐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아내의 잔소리보다 성령님의 조명하심으로 알려주시기를 기도한다. 건전한 영상이라고 하여 한없이 시간을 보내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 앞에 나아가 영을 제대로 먹이고 살리는 일에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기도한다.
- 남편은 충동적이 아니고 전체적으로 절제를 잘 하는 편에 속하는 것 같다. 그러나 우리의 생각을 뛰어넘어 일하시는 성령님께서 남편의 굳어진 마음이나 생활의 방식들 가운데 절제가 필요한 영역이 있다면 알려주시고 절제라는 성령의 열매를 풍성히 맺는 남편이 되기를 축복하며 기도한다.
🎈오늘의 말씀
” 자기의 마음을 제어하지 아니하는 자는 성읍이 무너지고 성벽이 없는 것과 같으니라” (잠언 25:28, 개역개정/대한성서공회)
🙏🏻 오늘의 기도
가정을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 인간이 생각할 수 없는 방식으로 인간들 사이에 관계맺게 하시고 그 안에서 하나님의 성품과 관계의 아름다운 비밀을 알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은 우리 남편의 절제할 수 있는 능력을 위해 기도합니다. 대체로 무절제하거나 충동적인 성향은 아닐지라도 남편의 어떤 영역은 절제가 필요할 것입니다. 성령 하나님, 친히 남편의 삶 전체를 조명하여 주시고 남편이 자신의 인생이 자신의 것이 아니기에 마음대로 자신의 삶을 살지 않고 하나님의 다스림을 받아야 하는 영역들을 제대로 깨달아 절제하고 순종할 수 있도록 그 마음을 부드럽게 하시며 새 영, 새 마음을 부어주소서.
📣남편을 위한 기도 31일 – 결혼20년차에 다시 시작하는 남편을 위한 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