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이 영어를 즐겁게 배우기에 딱 좋은 초등원서추천 : Magic Tree House Series

🔹 Chapter 9: Oh, No, One More!
트리하우스로 돌아온 잭과 애니는 펜실베니아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주문을 외쳐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또 다른 수수께기 종이를 발견한다. 네 가지 수수께끼의 답의 첫 글자들을 unscarmble하여 잭과 애니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를 맞춰야 한다. 바로 HOME!이었다.
📕Magic Tree House #12-9 주요 표현
| 영어 문장 | 한글 해석 | 표현 포인트 |
|---|---|---|
| By the time the dogsled arrived at the tree house, the snowstorm had become a blizzard. | 개썰매가 트리하우스에 도착했을 즈음에는, 눈보라가 이미 폭풍으로 바뀌어 있었다. | By the time + 과거, 과거완료(had + p.p.)→ “~했을 때, 이미 …해 있었다” → 한 사건이 다른 사건보다 먼저 일어났음을 강조 |
| Thanks for letting us borrow these! | 이것들을 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Thanks for + 동명사(~ing)→ “~해줘서 고마워” |
| Before we freeze to death. | 우리가 얼어 죽기 전에. | freeze to death: “얼어 죽다”라는 강한 표현 →앞뒤 문맥에서 명령문 또는 요청문과 연결됨. |
| That doesn’t make any sense. | 그건 말이 안 돼. / 그건 전혀 이치에 맞지 않아. | make sense: “말이 되다, 이해가 되다” |
| That’s the place we love the best. | 그곳은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장소야. | the best: 부사로 사용되어 “가장 좋아하는 곳/것” 의미 |
🏷Magic Tree House #12-9 주요 단어
| 단어 | 뜻 | 예문 |
|---|---|---|
| blizzard (n) | 눈보라, 폭설(앞이 안 보일 정도의 심한 눈storm) | A blizzard was blowing across the ice. → 눈보라가 얼음 위를 몰아치고 있었다. |
| whine | (v): 끙끙거리다, 칭얼거리다, 낑낑대다 (짜증 섞인 높은 소리) | The dog began to whine at the door. → 개가 문 앞에서 낑낑거리기 시작했다. |
| chatter (v) | 재잘거리다, 빠르게 떠들다/ (추워서) 이가 딱딱 부딪치다 | The kids chattered happily. → 아이들이 즐겁게 재잘거렸다. His teeth chattered with cold. → 그는 추위에 이가 딱딱 부딪쳤다. |
| shiver (v) | (추위·공포로) 떨다 | Annie began to shiver in the cold wind. → 애니는 찬 바람에 떨기 시작했다. |
| unroll (v) | (말려 있던 것·두루마리 등을) 펼치다, 펼쳐지다 | Jack unrolled the ancient scroll. → 잭은 오래된 두루마리를 펼쳤다. |
| batter (v) | (비·파도·바람 등이) 세게 두드리다, 마구 때리다 / (사람·물건을) 난타하다 | The wind battered the little house. → 바람이 작은 집을 마구 때렸다. |
| unscramble (v) |
(뒤섞인 것·암호 등을) 원래대로 풀다, 해독하다, 순서를 바로잡다 |
Can you unscramble these letters to make a word? → 이 글자들을 섞어 놓았는데, 단어로 다시 맞춰볼래? |
🔹 Chapter 10: Master Librarians
집으로 돌아온 잭과 애니를 모건 르 페이가 반겨주고 모든 수수께끼를 푼 잭과 애니에게 Master Librarian 카드를 건네준다. 앞으로 또 다시 신나는 모험을 떠나게 될 것을 기대하며 집으로 돌아가는 잭과 애니.
📕Magic Tree House #12-10 주요 표현
| 영어 문장 | 한글 해석 | 표현 포인트 |
|---|---|---|
| You have succeeded in you quest. | 너는 너의 임무(모험)를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 have succeeded → 현재완료 → 과거에 일어난 일이 지금 결과로 이어짐(성공한 상태) succeed in + 명사/동명사 → “~에 성공하다” quest는 “모험, 사명, 과업” 같은 이야기 속 임무를 의미. |
| When he felt its tingly warmth, he knew that amazing adventures lay ahead. | 그가 그것의 따끔거리는 듯한 따뜻함을 느꼈을 때, 그는 놀라운 모험들이 앞에 놓여 있다는 것을 알았다. | tingly warmth → 따끔따끔하면서도 따뜻한 느낌 (감각 묘사 표현) lay ahead → lie ahead의 과거형 → “앞에 놓여 있다, 앞으로 기다리고 있다” When + 과거, 과거 → 두 사건이 모두 과거에 일어났을 때 사용 lay = *lie(누워 있다, 놓여 있다)*의 과거형 → lie–lay–lain |
| The woods don’t feel scary like they did before. | 숲이 예전처럼 무섭게 느껴지지 않는다. |
like they did before did는 feel을 대신하는 대동사(do) |
🏷Magic Tree House #12-10 주요 단어
| 단어 | 뜻 | 예문 |
|---|---|---|
| prove (v) | 증명하다, 입증하다 | His actions proved he was brave. → 그의 행동은 그가 용감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
| surface (n/v) | 표면, 겉면/ (숨어 있다가) 드러나다, 수면 위로 떠오르다 | The surface of the ice was smooth. → 얼음의 표면은 매끈했다. New clues began to surface. → 새로운 단서들이 드러나기 시작했다. |
| blur (v/n) | 흐릿하게 만들다, 흐려지다/ 흐릿한 것 | The lights blurred in the snowstorm. → 폭설 속에서 불빛이 흐릿해졌다. The past few minutes were a blur. → 지난 몇 분이 흐릿하게 느껴졌다. |
| bring out | 드러내다, 이끌어내다, (특징을) 돋보이게 하다 | The adventure brought out the best in Jack. → 그 모험은 잭의 최고의 모습을 이끌어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