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이 영어를 즐겁게 배우기에 딱 좋은 원서 : Magic Tree House Series

🔹 Chapter 3: E-hy!
잭과 애니는 갑자기 나타난 두 명의 검은 복장의 닌자들을 보고 두려움에 휩싸인다. 닌자들은 조용히 그들을 둘러보며 정체를 알 수 없는 행동을 한다. 잭과 애니는 그들이 공격하려는 것인지, 도움을 주려는 것인지 알 수 없어 긴장하며 지켜본다.
📕Magic Tree House #5-3 주요 표현(Key Expressions)
| 영어 문장 | 한글 해석 | 표현 포인트 |
|---|---|---|
| Jack crouched below the window. | 잭은 창문 아래로 몸을 낮췄다. | crouch: ‘쭈그려 앉다, 몸을 낮추다’라는 동사. |
| Very little is known about the shadowy warriors called ningas. | ‘닌자’라고 불리는 그림자 같은 전사들에 대해서는 알려진 것이 거의 없다. | Very little: ‘거의 없는’(양을 나타내는 표현)/ is known: 수동태 → “알려져 있다” /called ninjas는 과거분사구로 앞의 명사를 수식 (“닌자라고 불리는”) |
| Sometimes warlords hired them to be spies. | 때때로 영주들은 그들을 스파이로 고용했다. | Sometimes: 빈도부사(‘때때로’) → 문장 맨 앞이나 중간에 올 수 있음/ to be spies: 목적격 to부정사 → “스파이가 되도록 |
| Jack peeked over the windowsill. | 잭은 창틀 너머로 살짝 들여다보았다. | peek: ‘살짝 들여다보다 |
| Neither one made a sound. | 둘 중 누구도 소리를 내지 않았다. | Neither one: ‘둘 중 어느 누구도 ~아니다’ → 단수 취급/ made a sound: 관용 표현 → “소리를 내다”/ 부정문 구조가 아니라 neither가 이미 부정을 포함하고 있어 그대로 긍정 동사 사용 |
🏷Magic Tree House #5-3 주요 단어(Vocabulary)
| 단어 | 뜻 | 예문 |
|---|---|---|
| nearby | 근처에, 가까이(부사/형용사) | A small river is nearby. 작은 강이 근처에 있다/ We found a nearby store. 우리는 가까운 가게를 찾았다. |
| exactly | 정확히, 바로 (부사) | That is exactly what I needed. 그게 바로 내가 필요했던 것이다. |
| historian | 역사학자, 역사가(명사) | The historian studied old maps. 그 역사학자는 오래된 지도를 연구했다. |
| fought | 싸웠다, fight(싸우다)의 과거형 | They fought to protect their home. 그들은 집을 지키기 위해 싸웠다. |
| leap | 뛰어오르다, 도약하다 (동사) | The frog leaped into the water. 개구리는 물속으로 뛰어들었다. |
| huddle | 몸을 잔뜩 웅크리다 (동사) | The children huddled together for warmth. 아이들은 따뜻하게 하려고 서로에게 바짝 붙어 웅크렸다. |
🔹 Chapter 4: Gaptured(captured가 맞는 표현이나 여기에서는 오타 내지 구어적 표현으로 사용)
닌자들은 잭과 애니를 공격하지 않고, 오히려 그들에게 길을 안내하는 듯한 행동을 보인다. 두 남매는 닌자들의 움직임을 관찰하며 고대 닌자들이 지닌 기술과 지혜에 대해 배운다. 결국 닌자들은 잭과 애니를 안전하게 데려가며, 그들을 해치려는 의도가 없음을 보여준다.
📕Magic Tree House #5-4 주요 표현(Key Expressions)
| 영어 문장 | 한글 해석 | 표현 포인트 |
|---|---|---|
| The rest of their faces were covered by their scarves. | 그들의 얼굴 나머지 부분은 스카프에 가려져 있었다. | were covered: 수동태(과거) → “가려져 있었다” |
| Jack wished he could see their faces. | 잭은 그들의 얼굴을 볼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 wished + 과거형: 현재 사실과 다른 소망 → “~했으면 좋겠 |
| They were as still as Jack. | 그들은 잭만큼이나 가만히 있었다. | as + 형용사 + as: “~만큼 …하다” 비교 표현 |
| Were they being captured? | 그들은 잡히고 있는 걸까? | Were they being captured?: 진행 수동태/ being captured: ‘잡히고 있는 중이다’ |
| He went hand over hand. | 그는 (줄이나 가지를) 손으로 하나씩 잡아 옮기며 나아갔다. | hand over hand: 관용 표현 → “손을 번갈아 움직이며 나아가다 |
| They were like spiders dropping from webs. | 그들은 마치 거미가 거미줄에서 떨어지는 것 같았다 | were like ~: “~와 같았다, ~처럼 보였다”/dropping: 분사(현재분사) → 거미가 떨어지는 모습을 묘사하는 명사 수식 용법 |
| The sun had fallen behind the hills. | 해가 언덕 뒤로 이미 저물었다. | had fallen: 과거완료 → “그보다 앞서 이미 떨어져 있었다” |
| The sky was streaked with red and gold. | 하늘은 붉은색과 황금색으로 줄지어 있었다. | was streaked: 수동태 → “~로 물들어 있었다, 줄무늬가 있었다” |
| It was the coldest water Jack had ever felt. | 그것은 잭이 지금까지 느껴본 것 중 가장 차가운 물이었다. | the coldest: 최상급/Jack had ever felt: 과거완료 → “지금까지 살면서” 경험을 말할 때 had + 과거분사 |
🏷Magic Tree House #5-4 주요 단어(Vocabulary)
| 단어 | 뜻 | 예문 |
|---|---|---|
| spike (n) | 뾰족한 것, 스파이크(못처럼 생긴 끝) | The fence has sharp spikes on top. 그 울타리 위에는 날카로운 스파이크들이 있다. |
| piercing eyes | 날카로운 눈빛, | The ninja had piercing eyes in the dark. 그 닌자는 어둠 속에서 날카로운 눈빛을 하고 있었다. |
| nod (v) | 고개를 끄덕이다 | Jack nodded to show he understood. 잭은 이해했다는 뜻으로 고개를 끄덕였다. |
| rung (v) | ring(울리다, 벨을 누르다)의 과거분사 | ring → rang → rung / The bell has rung many times today. 오늘 종이 여러 번 울렸다. |
| wade (v) | (특히 물 속을) 헤치며 걷다 | Annie waded into the water slowly. 애니는 물속으로 천천히 걸어 들어갔다 |
| heart attack | 심장마비 | The man had a heart attack but was saved. 그 남자는 심장마비가 왔지만 구조되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