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학년이 영어를 즐겁게 배우기에 딱 좋은 원서 : Magic Tree House Series

🔹 Chapter 1: Where’s Peanut?
Jack과 Annie는 매직 트리 하우스에 올라가 생쥐 피넛을 찾는다. 모건을 위해 세 가지 물건을 더 찾아야 하기에 피넛에게 도움을 청한다. 단서가 될 수 있는 책이 펼쳐져 있는 것을 발견한다.
📕Magic Tree House #6-1 주요 표현(Key Expressions)
| 영어 문장 | 한글 해석 | 표현 포인트 |
|---|---|---|
| Jack caught up with Annie. | 잭은 애니를 따라잡았다. | catch up with + 사람 = “따라잡다, 합류하다”(숙어 표현) |
| Sunlight slanted across a stack of books. | 햇빛이 책 더미 위로 비스듬히 비쳤다. | slant = “비스듬히 비추다, 기울다” (자동사) |
| We have to find a clue that tells us where to begin. | 우리는 어디서 시작해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단서를 찾아야 한다. | a clue that tells us… = 관계대명사 that / where to begin = “어디서 시작할지”(명사 역할을 해서 tells us의 목적어 역할) |
🏷Magic Tree House #5-9 주요 단어(Vocabulary)
| 단어 | 뜻 | 예문 |
|---|---|---|
| tiny (adj) | 아주 작은 | The bird was tiny, but very beautiful. (그 새는 아주 작았지만 매우 아름다웠다.) |
| lump (n) | 덩어리, 혹, 한 덩이 | He felt a small lump in his pocket. (그는 주머니 안에서 작은 덩어리 하나를 느꼈다.) |
| clue (n) | 단서, 힌트, 실마리 | Jack found a clue in the old book. (잭은 오래된 책에서 단서를 발견했다. |
| slant (v / n) | 기울다 / 기울기, 경사 | The roof slants to one side. (지붕이 한쪽으로 기울어 있다.) The picture on the wall has a slight slant. (벽에 걸린 그림이 약간 기울어져 있다.) |
| stack of | ~의 더미, ~이 쌓인 것 | She bought a stack of papers for her project. (그녀는 프로젝트를 위해 종이 한 더미를 샀다.) |
🔹 Chapter 2: Big Bugs
Jack과 Annie는 책을 가리키자마자 트리하우스가 회전하며 순식간에 아마존 정글 한가운데 도착한다. 내리는 비와 무성한 숲, 낯선 동물들 때문에 처음부터 긴장감이 가득하다. 하지만 둘은 모건을 구하기 위한 단서를 찾기 위해 조심스럽게 정글 속으로 걸어 나아간다.
📕Magic Tree House #6-2 주요 표현(Key Expressions)
| 영어 문장 | 한글 해석 | 표현 포인트 |
|---|---|---|
| On the cover were the words The Rain Forest. | 표지에는 ‘The Rain Forest’라는 글자가 적혀 있었다. | 도치 구문(Inversion): 원래 어순은 The words The Rain Forest were on the cover. 장소 표현 On the cover가 앞으로 나오면서 동사와 주어가 바뀐 형태. |
| Half of them have never even been named. | 그들(생물들) 중 절반은 이름조차 붙여진 적이 없다. | have been named: 현재완료 수동태 → 지금까지 ‘이름이 붙여진 적이 없다’는 의미 |
| That doesn’t make sense. | 그건 말이 안 돼. / 이해가 안 돼. | make sense = “이해가 되다, 말이 되다” |
| That’s why the book was left open. | 그래서 그 책이 펼쳐져 있었던 거야. | That’s why ~ = “그래서 ~이다” (원인 → 결과) / was left open = 수동태 + C → “열린 채로 남겨졌다” (상태의 수동) |
| The wind began to blow. |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 begin to + 동사원형 = ~하기 시작하다 |
| The wind picked up. | 바람이 세졌다 /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 pick up (자동사) = 강해지다, 빨라지다 (날씨·바람·속도 등에 사용) |
| The wind was whistling now. | 이제 바람이 휘파람 소리를 내며 불고 있었다. | whistle = “휘파람 소리를 내다”, 바람 소리 묘사 가능 |
| It’s filled with big bugs and spiders. | 거기는 큰 벌레들과 거미들로 가득 차 있어. | be filled with ~ = “~로 가득 차 있다”(수동태 표현) |
| You weren’t afraid of dinosaurs. | 너는 공룡도 안 무서워했잖아. | weren’t afraid of ~ = “~를 무서워하지 않았다” |
🏷Magic Tree House #6-2 주요 단어(Vocabulary)
| 단어 | 뜻 | 예문 |
|---|---|---|
| creepy (adj) | 으스스한, 소름 끼치는, 무서운 | That old house looks really creepy. (저 오래된 집은 정말 으스스해 보여.) |
| neat (adj) | 깔끔한, 정돈된, 멋진 | Your room looks very neat today! (오늘 방이 아주 깔끔해 보이네!) That’s a neat idea! (그거 멋진 아이디어다!) |
| unknown (adj) | 알려지지 않은, 이름조차 모르는 | The writer of this letter is unknown. (이 편지의 작성자는 알려져 있지 않다.) |
| name (v) | 이름을 붙이다, 이름을 짓다 | They named the baby Lily. (그들은 아기에게 ‘릴리’라는 이름을 지었다.) |